한국나주성모님

성모님의 눈물

성모님의 피눈물

성모님의 향유

성체의 기적

예수님께서 흘려주신 성혈

성체와 성작

 

 

 

 


intro.GIF  나주성모님 동산에 내려오신 성혈에 대한 과학적인 검사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고귀하신 성혈을 2001년 11월 9일 성모님 동산 십자가의 길에 가톨릭 교회 역사상 처음 내려주셨으며 혈액형 검사 결과 AB형으로 밝혀졌다.

2010. 6. 30

성모님동산 십자가의길에성혈을 흘려주심과 성혈의 혈액형 검사

2006. 11. 1

율리아 자매님의 거처에 내려주신 성혈과 성혈 조배실에
내려주신 성혈을

2006. 10. 19
성모님 동산 성혈 조배실에 성혈과 주교님, 신부님들 앞에서
성혈 혈액검사

2006. 10. 14
율리아 자매님 거처에 내려주신
성혈의 혈액형 검사

2001. 11. 9 - 2002. 8. 15
2001년 11일 9일 성모님 동산 십자가에 내려주신 성혈과 9
5. 9. 22  캐나다 로만 다닐랙 주교님께서 집전한 미사때 율리아 자매님이 영한 성체가 심장 모양의 살과 피로 변화된 곳에서 예수님께서 성심을 열어 성혈을 쏟아주
성혈의 혈액형 검사

1995. 7. 2
성모님 눈물 흘리신 10주년 기념 기도회때 강림하신 성체를 율리아 영하였을 때 살과 피로 변화된 것을 말레이시아 수 신부님께서 손수건에 찍어 보존한 것을 2006년 11월 8일
DNA 검사의뢰한 결과 2006년 10월 24일 의뢰한 8개의 성혈검체와 DNA가 정확히 일치하는 동일인 남성임이 DNA 분석을 통해 밝혀졌다.

 

성혈 샘플에 대한 과학적 검사

 

지난 수년 간에 걸쳐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법의학과의 이 정빈 교수님의 지휘 하에 나주에서의 성혈 및 피눈물 샘플들에 대한 DNA 검사가 이루어졌습니다. 그 중에서 성모님 동산에 내려오신 성혈 샘플들에 대한 검사는 2002년 초부터 2003년 9월까지 약 1년 반에 걸쳐서 이루어졌는데, 이 정빈 교수님은 2003년 9월 8일 해외에서 찾아온 과학자 등과의 인터뷰에 응하셨으며, 다음날 9월 9일에는 검사 결과를 공식 문서로 발표하셨습니다. 인터뷰 및 문서 내용의 요약입니다:

* 지금까지 제출된 10개의 샘플 (피묻은 돌들과 낙엽) 중에서 8개의 샘플에 묻어있는 것은 인간 의 피이며 동일한 남자의 것임이 판명됨. 동일인의 피라는 말은 8개 샘플들의 DNA 구조가 완전히 동일하다는 것을 뜻함.

 

* 나머지 2개의 샘플은 동일한 여자의 피로 판명됨.

 

* 상기 남자의 혈액형은 AB임.

 

* 상기 여자의 혈액형은 B이며 이를 유전학적으로 더 자세히 말하자면 BO형임. (참고로 B형에는 BO형과 BB형이 있음.)

 

* 검사결과의 신빙성을 확실하게 하기 위하여 이 교수는 먼저 제출된 샘플들에 대한 검사가 끝난 후에도 거듭거듭 추가의 샘플 제출을 요구하였다. 도합 10개의 샘플에 대하여 샘플마다에 5회 씩, 즉 도합 50회의 DNA 검사가 완료된 후 그 결과들이 완전히 합리적임, 즉 동일 남자의 피와 동일 여자의 피로 거듭거듭 확인됨에 따라 처음에는 검사 요청에 대하여 특별한 관심없이 임했던 이 교수는 점차로 깊은 관심과 열정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 덧붙여 이보다 전에 1995년 7월 2일 율리아 자매의 혀 위에서 성체가 살과 피로 변하는 기적이 일어났을 때 수 프란치스꼬 신부님이 손가락으로 성혈을 채취하여 흰 수건에 닦으셨는데, 이 샘플에 대한 검사 때에도 AB형의 남자의 피로 판명났으며, 이번에 성모님 동산에서 채취된 샘플들에서 판명된 남자의 피와 DNA 구조가 완전히 동일함이 밝혀졌다고 한다. 

 

즉, 1995년 경당에서 위에서 내려오신 성체의 예수님2001부터 2002년에 걸쳐 성모님 산에서 성혈로서 내려오신 예수님이 동일인이심이 과학적으로도 밝혀진 것입니다.

 

예수님의 혈액형이 AB라는 사실은 이미 1970년대에 이태리 란치아노에서의 성체기적 샘플에 대한 이태리 과학자들의 조사에서도 밝혀졌었으며, 따라서 나주로부터의 샘플에 대한 조사결과는 란치아노에서의 조사결과와 부합되는 것입니다. 성모님의 혈액형이 밝혀진 것은 아마 이번에 서울대학교에서의 검사가 역사 상 처음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한 가지 생각해야 할 사안이 있습니다.  예수님의 혈액형이 AB이고 성모님의 혈액형이 BO이면, 예수님 혈액의 B인자는 성모님께로부터 온 것을 알 수 있는데, 예수님 혈액의 A인자는 어디에서 온 것일까요?  우리는 크리스챤 신앙으로부터 예수님께는 인간 생부가 계시지 않으셨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위의 의문에 대한 유일한 답은 동정녀 마리아의 태 안에서 천주 성자께서 인성을 입으시어 잉태되시던 순간에 이를 이루신 천주성령께서 "A"인자를 택하시어 아기 예수님께 주셨다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느님께서는 전능하시니 뜻하시는 바를 이루지 못하실 것이 없으시며 따라서 우리가 이를 수긍하는 것 역시 전혀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봅니다.

table-a3.gif